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원래 내 몸인 것 처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원래 내 몸인 것 처럼

웰튼지기 2016. 6. 23. 16:39

인공관절수술 원래 내 몸인 것 처럼

<내 몸에 꼭 맞는 인공관절수술 걷는 것 문제 없어요>

 

인공관절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아~ 나이 들고 뼈가 아프면 하는 수술이 인공관절수술이구나' 하지만 다양한 부위에 맞는 인공관절이 있고 이번에 웰튼병원은 관절에 특화된 병원으로 어깨, 무릎, 고관절 관절수술을 하지만 오늘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인공관절이란?

인공관절은 관절 면을 대치하여 삽입할 수 있는 구조물을 의미하는 것으로 관절 면을 이루는 골 단 부위에 위치한 매끄러운 관절 연골이 손상으로 통증을 유발하고 관절강직, 변형 합병증을 초래하는 모든 질환에 적용이 됩니다. 인공관절이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거창하고 복잡한 것이 아닌 상한 관절 면을 금속으로 씌우거나 문제가 되는 관절을 제거하고 그 위치에 내마모성이 강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하게 만드는 관절수술 구조물입니다.

 

고관절에 적용되는 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되는 주요 원인은 고관절 골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고관절 질환이 대표적으로 인공관절 치환술을 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인공관절을 많이 하는 부위인 고관절수술을 하게 되는건 극심한 고관절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 하게 되는데 정상적인 보행이 힘들어진다면 인공관절 삽입술로 통증이 완화되며 일상생활이 가능하게 됩니다.

 

위에 말했던 고관절수술의 대표적으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들 수 있는데 잦은 음주와 스테로이드 오남용으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대퇴골두의 괴사를 일으키게 되어 말기에는 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의 남성들의 음주 문화가 보편화되어 40~50대 남성에게서 일반적으로 발병율이 높고 20~30대의 젊은 나이에도 심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공관절 관절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증이 있을 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인공관절에는 잘못 알려진 상식으로 부작용과 합병증이 심하고 보행이 불가능해 질 수 있다는 편견이 있지만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어 빠른 회복과 함께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여 10cm가량의 절개로 수술 진행이 되기 때문에 타 병원과 달리 빠른 보행 연습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모든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환자들은 약 1시간 가량의 관절수술이 끝난 4시간 후부터 보행기구를 사용한 조기 보행 연습이 가능하며 5일째가 되면 대부분 편안한 독립보행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또 한 잘못된 상식으로 인공관절의 수명이 약 10년 가량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40세에 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된다면 50세가 되기 전에 재수술의 고통을 다시 겪어야 된다는 걱정을 하지만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인공관절의 인체에 무해하면서 내구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관절의 수명은 약 30년 가량 적절한 운동과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행은 인간의 기본적이면서 일상 생활에 크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걷기 힘들 정도의 통증과 지장이 있다면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통증을 해소하고 제 2의 인생을 사실 수 있게 웰튼병원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수술에 최적화된 내부 환경과 물리치료와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인공관절수술의 성공과 함께 빠른 일상복귀로 잃어버린 웃음을 되찾아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수술 전의 고관절 상태와 인공관절을 삽입한 후 통증이 없어진 상태의 X-RAY 촬영 사진본입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의 대가이신 송상호 병원장님이 모든 인공관절수술을 직접 집도하시며 수술과정을 보호자분들도 안심하고 수술을 기다릴 수 있도록 수술장면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통해 수술의 자신감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발산역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의료진들이 웰튼병원에서 관절수술을 공부하고 유럽 및 동남아, 각지의 환자분들이 인공관절수술을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절수술의 선두주자가 되어 더욱 앞으로 뻣어나가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