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수술이 정답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수술이 정답

웰튼지기 2016. 4. 15. 18:00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수술이 정답

<고관절인공관절수술로 고관절통증 해결>

 

 

서울에 살고 있는 시민들은 하루 평균 3,059m를 걷고, 보행 시간은 39분 가량으로 조사됬다고 하니 보행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동작으로 전신의 모든 관절을 다 움직이는 활동인데 만약 고관절통증으로 인해 보행이 불편하거나 불가능하다면 일상생활이 힘들기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치료와 때에 따라 고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고관절수술이란?

일반적인 고관절질환은 혈액순환 저하, 퇴행, 외상 등의 이유로 고관절통증을 일으키는데 대표적인 고관절질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과음과 스테로이드제 장기복용, 외상 등이 주요 원인이 되어 고관절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관절염과 같이 진행속도가 빠르고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지만 초기 대응이 쉽지 않기 때문에 손상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고관절수술인 인공관절수술만이 최선의 치료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관절수술에 대한 인식이 매우 낮은 편이며, 고관절통증을 척추 문제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어 잘못되거나 불필요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나이가 드신 분들의 경우 통증을 약물치료에만 의존하여 말기 수준의 괴사가 진행되고 뒤늦게 고관절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망가진 고관절 대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정상기능을 하도록 돕는 치료방법으로 최근 '최소절개술;의 도입으로 절개부위가 절반 이상 줄어 합병증과 부작용이 적으며 조기 재활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여 만족도가 높은 수술방법입니다.

 

 

고관절통증이 심각하다면 고관절질환으로 인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며 보행 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에 큰 지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고관절수술은 수술 전반과 마취, 합병증의 노출 위험으로 고난이도 수술로 분류되어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201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서 병원급 의료기관 중 가장 많은 인공관절 고관절수술을 시행한 병원으로 특화된 고관절센터를 운영하여 환자들의 치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거동이 힘드셨던 분들도 고관절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조기보행 연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7일 후에는 큰 문제 없이 독립보행이 가능하도록 특화된 시스템의 고관절통증이 없는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시간 후 보행이 가능한 이유는 최소절개술로 인해 근육과 힘줄을 보존해 재수술의 큰 원인인 탈구율이 낮으며 빠른 재활프로그램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과 고관절 인공관절의 소재 또한 반영구적으로 수명이 길어 충분한 관리 속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관절통증으로 수술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입니다.

우수한 의료진 뿐 아니라 웰튼병원은 첨단 무균 시스템과 수술실 고관절수술 생중계를 환자 보호자분들에게도 오픈하여 자신있게 확인 시켜드리고 있어 좀 더 보호자분들이 안심하고 환자분을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고관절수술은 힘줄이 뼈에 다시 붙기까지 6주 동안 환자의 움직임이 힘들었지만, 웰튼병원의 근육과 힘줄을 보존한 수술로 인해 4시간 후 보행연습과 함께 휠체어와 의자에 앉아 활동이 가능하며 5일 뒤에는 독립보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같이 가능한 이유는 뼈와 뼈끼리의 마찰로 인한 고관절통증이 인공관절로 인해 사라져서 입니다.

 

 

세계로 뻣어가는 웰튼병원

웰튼병원의 특화된 고관절수술 의료기술을 세계 각국의 의료진들에게 전파하고 있으며 필리핀, 영국, 일본, 미국, 중국, 몽골 등의 나라와 업무협약을 맺어 활발한 나눔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술법 전수 및 교육, 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의술을 알리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는 웰튼병원이 되겠습니다.

 

 

고관절수술을 받는 목적은 망가진 고관절의 본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고관절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것이 특징이므로 X-ray, MRI 촬영을 통해 현재 관절의 정확한 증상을 파악하고 적절한 맞춤형 치료가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내발산역과 우장산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분들의 관절건강을 응원하며 고관절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항상 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